1. 화면 분할 (가장 중요) 터미널 하나를 여러 개로 쪼개서 한쪽에는 nmap을 돌리고, 다른 쪽에서는 dirbuster를 실행할 때 유용합니다.

Ctrl + Shift + E: 화면을 세로(Vertical)로 분할합니다.

Ctrl + Shift + O: 화면을 가로(Horizontal)로 분할합니다.

Ctrl + Shift + W: 현재 활성화된 터미널 칸(Pane)을 닫습니다.

  1. 화면 간 이동 및 크기 조절 Alt + 방향키: 분할된 화면 사이를 이동합니다.

Ctrl + Shift + 방향키: 현재 칸의 크기를 조절합니다.

Ctrl + Shift + X: 현재 칸을 전체 화면으로 키웁니다 (다시 누르면 복구). 로그가 길 때 아주 유용합니다.

  1. 복사 및 붙여넣기 (기존의 불편함 해결) Terminator는 일반적인 터미널과 동일한 방식을 따릅니다. 스크롤하면서 여러 줄 복사도 마우스 드래그로 그냥 됩니다.

Ctrl + Shift + C: 복사 (드래그 후 사용)

Ctrl + Shift + V: 붙여넣기

마우스 휠 스크롤: tmux와 달리 아무 제약 없이 위아래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합니다.

  1. 탭(Tab) 관리 화면 분할로도 부족할 때 브라우저처럼 탭을 넘길 수 있습니다.

Ctrl + Shift + T: 새 탭 열기

Ctrl + PageUp / PageDown: 탭 사이 이동